Not known Details About 소프트웨어 외주



근사한 제품 이름도 짓고 저작권 등록도 하고 가격도 책정하여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인테넷에 열심히 홍보도 한다. 실제 팔리든 안팔리든 그렇게 한다.

보통 웹 서비스를 하나 개발하려면 외주 개발사에 얼마를 줘야 하는지, 견적 정하는 일부터 난관이었습니다. 또 수많은 개발사가 있고 다들 강점을 내세우는데 그중에 어떤 곳을, 뭘 보고 골라야 하는지 알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적은 내용들을 참조하여 괜찮은 항목은 받아들이고 문제가 되는 부분은 개선한다면,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에서 외주 개발 용역을 수행하는 것은 잘만하면 안정적인 좋은 먹거리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보면서 저희가 맡기려는 프로젝트와 비슷한 작업을 해봤는지 살폈어요. 신규 개발 이후에 고도화 같은 유지 보수 맡길 일이 계속 있을 거라, 사후관리 경험이 있는지도 확인했고요.

또한 프로젝트의 마감 기한은 비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클라이언트와 프로덕트에 대한 이해가 높을수록 개발자는 기능 비용을 더 잘 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도 많기 때문에 대략적인 단가도 어느정도 인지 미리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박리다매를 추구하는 개발 회사에 물어본 click here 견적과 프리미엄 포지션을 추구하는 회사에 물어본 견적은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앱을 기획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 한 가지는 바로 ‘비용’입니다. 예산과 자원은 한정적이므로, 앱개발에 드는 비용을 정확히 예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럴 때 들키지 않게 요령껏 해야 한다. 겉으로는 그 프로젝트에 전념하여 열심히 하고 있음을 보여줘야 한다.

개발 계약이 아니라 양도 계약이라면 특별한 합의가 없는 한 소스코드의 제공의무가 없습니다.

로커스 솔루션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외주를 선택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한정된 인력으로 최대 효율을 내기 위해서죠. 회사의 전문 분야가 연구와 설계이기 때문에, 직원도 대부분 연구자와 현장 관리자입니다. 소프트웨어는 꼭 필요하지만 전문 분야는 아니라 필요할 때 외주로 고용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채용 부담도 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니 퀄리티도 더 높일 수 있으니까요.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는 단계로, 소프트웨어의 안정성을 높이는 과정입니다. ​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 기술지주회사 #고려대학교 프런티어관 #마일스톤 #입주 #첫번째 사무실

필자는 이런 요구에 한번도 응해 본 적이 없다. 시야가 좁아서 인지 몰라도 소프트웨어 개발 용역 시장에서 '다음은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